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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스러운 코드진행 6가지

by SM_CHANS 2024. 8.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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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스러운 코드진행 6가지

6가지 소중한 기술을 활용하여 음악 작곡에서 원활한 코드 진행을 활용해보세요. 우리가 화음 간에 순조롭게 전환하는 본질에 대해 탐구함으로써, 청중을 사로잡고 음악 작품을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릴 수 있는 조화로운 멜로디를 만드는 열쇠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1. 일반적인 화음 진행

일반적인 화음 진행은 많은 음악 작품의 기초를 이루며, 멜로디가 펼쳐질 수 있는 익숙하고 안정적인 기초를 제공합니다. 가장 널리 알려진 화음 진행 중 하나는 I-IV-V-I 진행입니다. 이 진행은 고전 음악부터 팝 음악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이 진행은 일반적으로 주음 (I)에서 부주음 (IV)로 이동한 다음 상용음 (V)로 이동하여 다시 주음 (I)으로 해결됩니다. 이 진행이 만들어내는 해결과 긴장의 느낌은 음악 이론에서 주춧돌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인기 있는 화음 진행은 ii-V-I이며, 재즈 음악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 진행에서 화음은 상용음 (ii)에서 상용음 (V)로 이동한 다음 주음 (I)으로 이동합니다. ii-V-I 진행은 부드럽고 만족스러운 해결로 알려져 있어 재즈 음악가들 사이에서 연주와 작곡에 대한 즐거움을 주는 즐겨찾는 진행입니다.

 

2. 보이스 리딩

보이스 리딩은 화음 내부나 화음 간의 개별 음들이 부드럽게 전환되는 데 초점을 맞춘 음악 이론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음들 간의 거리를 최소화하고 논리적인 멜로디적 연결을 만들어 내어, 보이스 리딩은 음악 조각 전체의 조화와 일관성에 기여합니다. 보이스 리딩에서 일반적인 기법 중 하나는 공통음의 개념이며, 연속적인 화음 사이에서 음들이 공유되어 통일감과 방향성을 유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게다가, 보이스 리딩은 불협화음을 안정적인 음들로 옮겨 해소함으로써 마무리와 조화를 만들어냅니다. 보이스 리딩 원칙에 주의를 기울여, 작곡가와 편곡가는 음악의 표현력과 감정적인 영향력을 높일 수 있으며, 순조로운 전환과 매력적인 화성 진행을 만들어냅니다.

 

3. 모달 인터체인지

모달 인터체인지, 또는 모달 믹스쳐는 조성에 예상치 못한 하모닉 색채와 질감을 도입하기 위해 평행 음계 또는 모드로부터 화음을 빌려오는 것을 말합니다. 관련된 모드로부터 화음을 통합함으로써, 예를 들어 주요 조성 내에서 평행 마이너에서 화음을 빌려올 때, 작곡가는 화음 진행에 깊이와 복잡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음악에 독특한 특성과 감정적 풍부함을 불어넣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모달 인터체인지는 전통적인 다이어토닉 하모니를 도전하여 반음성을 도입하고 예상치 않은 토나데, 긴장과 흥미를 만들어내어 청취자에게 매료를 줍니다. 모달 인터체인지를 전략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작곡가는 화음적으로 다양하고 매력적인 음악적 풍경을 창조하며 청중을 사로잡고 그들의 작품을 예술적으로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4. 보조 도미넌트

보조 도미넌트는 음악 작곡에서 강력한 도구로, 화음 진행에 심도와 긴장감을 더합니다. 주요 음계 외부에서 일반적으로 도미넌트 세븐스 화음을 소개함으로써, 다음 화음으로 해소하기 전에 외부 음에 해당하는 화음을 도입함으로써 작곡가는 기대감과 해소감을 만들어 냅니다.

 

예를 들어, C 장조의 경우, 도미넌트 화음은 G 장조입니다. D7 화음 (G 장조의 도미넌트)을 G 장조로 해소하기 전에 도입함으로써, 청자는 G 장조 화음으로 해소될 때까지 긴장된 감정을 경험합니다. 이 기법은 음악의 다양한 장르에서 사용되어 화성 진행에 복잡성과 흥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5. 크로마틱 중간음

크로마틱 중간음은 셋째의 관계를 가지며 하나 이상의 반음계로 변화된 음톤을 포함하는 화음입니다. 이러한 화음들은 음악 작품에 색채와 예상치 못한 화성적 움직임을 더해줍니다. 유사한 특성을 가진 다른 화음으로 이동함으로써, 작곡가는 놀람과 호기심을 자아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 장조에서 C 장조에서 E 장조로 이동하는 것(크로마틱 중간음)은 대담하고 예상치 못한 조 음성의 변화를 소개합니다. 이러한 예상치 못한 화음 전환은 청자들에게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며,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화성 진행을 만들고자 하는 작곡가들에게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6. 페달 포인트

페달 포인트는 일반적으로 베이스에서 지속되거나 반복되는 음표로, 다른 화음들이 주위에서 변화하는 동안 화음 진행을 고정시켜줍니다. 이 기법은 음악에서 안정감과 연속성을 만들어 주며, 동시에 움직임과 흥미를 더해줍니다.

 

예를 들어, 미장조 D에서의 작품은 베이스에서 지속되는 D 음표를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그 위에 있는 화음들은 D 마이너에서 G 메이저로 변하고 A 메이저로 변합니다. D의 페달 포인트는 진행 동안 지지점을 제공하여, 다른 화음들이 주위에서 긴장과 해방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페달 포인트는 고전 음악부터 현대 음악까지 다양한 스타일에서 찾을 수 있으며, 작곡가가 탐구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도구입니다.

 

결론

여섯 가지 필수 기법을 창작 과정에 통합하여 음악 작곡 능력을 향상시키세요. 자연스러운 코드 진행의 뉘앙스를 받아들이면서, 청취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는 음악을 만들어내고, 동시에 여러분의 예술성과 헌신을 증명하는 작품을 선보이세요. 여러분의 멜로디가 자연스럽게 흘러가고 유기적인 코드 전환의 마법으로 청중을 매혹시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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